인사말씀 현재위치 : 홈 > 회사소개 > 인사말씀

영덕주조 김상호 대표 
안녕하세요?
이렇게 저희 영덕주조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저희 영덕주조는 말 그대로 우리의 전통 술인 막걸리를 빚는 양조장입니다.
   
막걸리는 마구 거른 술, 또는 바로 거른 술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술 빛깔이 탁하다 하여 ‘탁배기’ 술 빛깔이 하얗다고 해서 ‘백주’, 농사 때 마시는 술이라고 하여 농주라고도 하였으며, 지역에 따라 탁배기, 왕대포 등으로 불려왔죠.
  
한때 맥주, 소주 덕분에(?) 사람들의 관심에서 물러났지만 최근 막걸리 열풍이 불고 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제 막걸리의 진가를 알아주신다는 기분 좋은 소식이었죠.
 
저희 영덕주조는 말 그대로 영덕에서 술을 제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것이 있다면 막걸리의 특성, 즉 맛과 발효식품이라는 특징에 울금, 불루베리, 석류, 사과, 모과, 미나리등을 첨가하여 일반 막걸리를 먹었을 때 보다 우리 몸이 조금 더 좋아한다는데 중점을 두었죠.
이렇듯 다양한 기술을 연구·개발하여 특허(울금을 이용한 전통주 제조방법 제10-0957281호, 버섯을 이용한 약·탁주 제조방법 제10-0750045호) 도 취득 했고, 한국식품연구원 지정 술 품질인정서도 2012.4.16 현재 6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온과 환경에 따라 변하기 쉬운 맛을 자동화 주류제조시설로 한결같은 맛을 지키고 있죠. 
저희 영덕주조는 전통주를 지키는 자부심으로 막걸리 빚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통을 지키는 것에서 만족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개발로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하는 좋은 술을 만드는 것으로 여러분께 큰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방문자 : 48  어제 방문자 : 54  총 방문자 : 121,890